리조트 관리 > 프론트 오피스
구분 | 업무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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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약서비스 (Reservation Service) |
• 예약접수/변경/취소, 초과예약, 예약금 기록 • 객실관리 • 이중 판매 방지 |
컨시어지 서비스 (Concierge Service) |
• 도어 서비스 - 고객 응대/고객 요청사항 확인 - 렌탈서비스, 주차 서비스 • 벨 서비스 - 정보 제공, 고객 호출 서비스 - 수하물 처리, 배달물/우편물 처리 - 분실물 및 습득물 처리 • 비즈니스 서비스 • 전화교화 서비스 - 전화응대 및 메시지 전달 - 웨이크-업 콜 서비스 - 전화 연결 서비스, 내선 교화 서비스 |
프론트데스크 서비스 (Front Desk Service) |
• 체크-인/체크-아웃 서비스 - 고객 유형별 체크-인 - 객실배정/변경 • 투숙시 제공 서비스 - 메시지 전달 • 야간 업무 서비스 |
리조트 관리 > 하우스키핑
구분 | 업무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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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실정비 서비스 |
• 객실정비 서비스 - 객실정비 전 준비사항, 객실 출입법, 객실정비, 욕실정비, 재실정비 • 객실점검 서비스 (Room Inspection Service) - 객실상태 확인, 객실비품 및 가구관리, 욕실비품 점검, 주방용품 비품 점검 베란다 박스 점검 • 공공장소 및 위생관리 서비스 - 출입문/현관청소, 화장실 청소, 벽/바닥/천장 청소 • 고객주문서비스 (Order Taking) - 고객 주문(요청) 사항의 접수 및 처리 - 추가 침구 요청 서비스 처리, 객실 편의용품 대여 |
린넨, 세탁물 서비스 (Linen&Laundry Service) |
• 린넨 서비스 (Linen Service) - 린넨 공급, 유니폼 관리, 창고 관리 • 세탁물 서비스 (Laundry service) - 세탁물 확인, 세탁물 전달 |
리조트 관리 > 기타 부대시설 관리
구분 | 업무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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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대시설 관리 |
- 사우나/스파/매표소 관리 - 워터파크/눈썰매장 운영 및 관리 |